news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기업 페이스북이 지난해에도 큰 성장을 이어갔다. 이 기업은 지난해 124억 7000만 달러(한화 13조 6300억 원)의 매출을 올려 전년동기 대비 58% 증가했다.

특히 4분기는 38억 5000만 달러(4조 2092억 원)의 매출을 올려 전년동기 대비 49%가 증가했고, 광고 매출은 35억 9000만 달러(3조 9249억 원)를 기록하며 전년동기 대비 53% 성장했다. 

전체 광고 매출의 69%는 모바일 광고에서 성과를 냈다. 4분기 모바일 광고 매출을 살펴보면 전년동기 대비 99%나 증가했다.

매출 성과와 함께 이용자도 크게 증가했다. 페이스북은 2014년 12월 기준으로 일활동사용자(DAU) 8억 9000만 명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18% 증가했다고 밝혔다.

그중 모바일 일 활동자(Mobile DAU)는 7억 4500만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했다. 월 활동사용자(MAU) 역시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한 13억 9000만 명을 기록했으며, 모바일 월 활동사용자(Mobile MAU)는 26% 상승한 11억 9000만 명을 넘어섰다. 

출처 - 다나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