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제목 |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인 앱이 유투브, 넷플릭스를 자꾸 끄는 거 같습니다. | 추천 | 0 | IP 주소 | 182.216.xxx.45 |
---|---|---|---|---|---|
글쓴이 | 음흠흠 | 날짜 | 2021.11.29 20:49 | 조회 수 | 900 |
갤럭시 A80(안드11) 사용 중입니다. 최근 갑자기 유투브나 넷플릭스를 보다보면 꽤나 잦은 빈도로 영상 화면이 저절로 PIP화면으로 최소화 됩니다. 넷플릭스는 아예 영상 자체가 꺼질 때도 있고요. 유투브는 PIP화면으로 작아집니다. 아무래도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인 앱이 문제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현재 실행 중인 앱을 볼 수 있는 방법 없나요? 구글링 해보니 [플레이스토어 → 메뉴→ 앱 → 최근사용된앱으로 정렬] 하면 최근 실행되었던 앱이 보인다는 글들이 많던데 이게 예전 글이라 그런지 제 폰에서는 정렬 기준에 최근사용앱이 없더라고요.
|
댓글 4
-
minjae1025
2021.11.29 21:54 [*.116.xxx.165]
한번 개발자 모드 켜서 [실행 중인 서비스] 들어가 보세요. 거기에 백그라운드로 돌아가는 앱이 있는데 Google 머시기 들어가거나 Android, 삼성, com.으로 시작하는건 끄면 안되고 좀 의심스러운 앱 들어가서 중지 눌러보세요. 개발자 모드 키는 법은 휴대전화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 빌드번호 연타 하면 됩니다. 개발자 모드는 좀 많이 민감한 설정이기 때문에 잘 못 건드리면 막 꺼지거나 그러는건 적어도 작동이 조금 이상할 수도 있습니다 -
음흠흠
2021.12.01 23:40 [*.216.xxx.45]
답변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대로 실행 중인 서비스에 들어가서 봤는데요~
이게 최근 실행되었던 순서대로 정렬이 되어있는 건가요?
만약 최근 실행됐던 순서대로 나오는 거라면 제일 위에 있는 놈이 범인일텐데
정렬기준이 써있지 않아서 애매하군요ㅠㅠㅠㅠ -
두루미참치
2021.11.30 05:35 [*.28.xxx.48]
해당 증상 발현 직후에 삼성 멤버스앱에서 오류 보내기로 로그 보내보세요. 빠른 시일 내로 답변 줄 겁니다.
로그 보내는데 시간이 좀 걸려서 알림에 로그 보내는 중이라고 뜨면 앱, 폰 종료하지 말고 놔두면 됩니다. -
음흠흠
2021.12.01 23:40 [*.216.xxx.45]
답변 감사합니다!
오 알아보니 담당직원이 로그 분석해서 결과 알려주나보군요
좋네요
한 번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