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board
�� �б�
제목 G7 노치디자인이 뭔가 이상하다했는데... 추천 1 IP 주소 118.44.xxx.49
글쓴이 궁금한아저씨 날짜 2018.08.09 23:43 조회 수 579

과감히 G7으로 기변한지 3일째입니다. 아이폰X를 경험한지라 노치에 대해선 전혀 걱정을 안했었습니다. 근데 폰을 쓰면서 뭔가 모르게 좀 불편하달까요? 암튼 그래서 왜이럴까 생각하던 중에 아이폰X를 다시보니 왜그런지 뭔가 좀 알거같더라고요.  아이폰X를 노치부분을 제외한 나머지 베젤부분의 넓이가 동일한데 반해 G7은 좌우<상단<하단 순으로 베젤 넓이가 다 다릅니다. 이게 별거 아닌거 같은데 쓰다보면 뭔가 모르게 부자연스러워 보이는 게 참 눈에 거슬려요. ㅎㅎ 무엇보다 노치 부분 베젤젋이가 하단 베젤보다 넓어서 세컨드스크린을 검은 색으로 채울 경우 상하 베젤 넓이가 달라지게 됩니다. 반면 아이폰X는 노치 이외의 나머지 베젤부분의 통일성이 눈에 더 들어어네요.


근데 화면은 참 맘에 들어요. 개인적으론 기본 화면설정보다는 색온도 약간 높이고 파란 색 약간 낮춰주면  제가 딱 좋아하는 화면색이 나옵니다. 아이폰, 갤럭시 플래그십이랑 비교해도 부족하지 않은거 같아요. (원래 그래야 하는건가? ㅎㅎ)


반면 동영상 화면 채우기 기능이 부족하고 채우기가 가능한 경우에도 이상하게 다른 폰에 비해 상하가 많이 잘려요. 야구중계 채운화면으로 보면 스코어가 안보입니다. 왜그런지 대체 모르겠어요. ㅎㅎ


좋은 밤 되세요. ^^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공지 언더케이지 게시판 이용안내 (11/11/2016 개정) [11] KGNEWS 2016.11.11 46987 0
공지 언더케이지 리뷰 관련 FAQ (2016.10.10) [26] UnderKG 2016.10.10 4612 1
공지 서비스 제휴 관련 안내입니다. [10] UnderKG 2014.06.25 75298 0
32931 삼성의 의도를 찾아서.... [3] new 외계동물 2019.02.17 477 0
32930 요즘 출시하는 폰들 보면 카메라 [6] new 무늉무늉 2019.02.17 367 0
32929 현재 사용 중인 PC. [2] new Chrysalide 2019.02.17 241 0
32928 갤럭시 탭 A 2019 버전 기대중입니다! [4] new ASTROTA 2019.02.16 383 0
32927 컴퓨터 조립 끝ㅠ [4] new Sheep201 2019.02.16 280 0
32926 영하 5도에 밖에있던 s9의 배터리 [2] new dlcksdn 2019.02.16 904 0
32925 저도 갤럭시웨어러블 앱 신제품유출 확인해서 스샷한거올립니다. [1] update 미소피아 2019.02.16 567 0
32924 요즘 이거 어기시는분들 많으시더라고요 [7] update 알파매니저 2019.02.16 983 0
32923 오늘은 뭘 써볼까? [3] 화웨이P20pro 2019.02.16 531 0
32922 삼성 덱스로 프리미엄리그 보기 개꿀! [5] GalaxyNote9 2019.02.16 1039 0
32921 비공식 S10 한국 가격정보... [23] update brainer 2019.02.16 1727 0
32920 a8 2018인데 dowsow 2019.02.16 396 0
32919 v20 배터리 효율 [4] 고래족장 2019.02.16 686 0
32918 갤10 사전예약 갤럭시버드 성능이 어느정도 일까요? [4] 룬희 2019.02.16 799 0
32917 삼성 펌정보 월요일 2019.02.16 303 0
32916 갤팁 s5e는 가격만 괜찮으면 참 좋은 대안이네요. 터치미 2019.02.16 482 0
32915 갤럭시 탭 S5E가 이정도라면... [5] update 달려라웅이 2019.02.16 992 0
32914 아이패드프로 열자마자 까져있네요 ㅠㅠㅠㅠ [6] Aple6307 2019.02.16 4017 0
32913 삼성은 킬러 콘텐츠인 S펜을 왜이리 넣지 않을까요/ [8] ASTROTA 2019.02.16 1088 0
32912 노트3 공장초기화 복구 가능할까요? [2] Hoteps 2019.02.16 3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