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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D가 해상도 개선 기능, FidelityFX Super Resolution을 출시했습니다.


저해상도 소스를 고해상도 출력으로 렌더하는 기능으로, 성능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고 결과를 개선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고급 모서리 재구성 알고리즘으로 원본 이미지의 특징을 분석해 더 높은 목표 해상도로 재생성한 후, 텍스처 디테일을 개선하여 이미지 품질을 높이는 샤프닝 패스를 적용합니다. 

이전 프레임이나 모션 벡터로부터의 정보를 이용하지 않고, 한 번에 한 프레임만 처리한다는 점에서 Nvidia의 DLSS와 다릅니다. 또한, Nvidia는 전용 텐서 코어를 사용하지만 AMD는 Compute Unit으로 처리합니다.


DLSS에 비해 FSR이 가진 다른 장점은 오픈 소스라는 것으로, 게임이나 게임 엔진에 자유롭게 내장할 수 있으며 하드웨어 제조사의 제약도 없습니다.


현재 22 Racing Series, Anno 1800, Evil Genius 2, Godfall, Kingshunt, Terminator: Resistance, 및 The Riftbreaker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올해 내로 DOTA 2, Far Cry 6, 및 Resident Evil Village에도 지원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이미 40사 이상의 개발사가 기능 지원을 약속하기도 했습니다.


출처: GSMArena ( https://www.gsmarena.com/amd_releases_fidelityfx_super_resolution_available_in_seven_games_today-news-49706.ph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