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과 갤럭시 북 시리즈에 ‘최근 사용한 웹 사이트(Recent Websites)’[1] 기능이 추가된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갤럭시 북으로 옮길 때 스마트폰에서 열었던 창을 바로 PC 브라우저로 띄울 수 있다.

예를 들어 갤럭시 폰으로 무엇인가 검색하는 과정에서 여러 탭을 열었다가 더 큰 화면으로 보기 위해 갤럭시 북으로 이동하는 경우, ‘최근 사용한 웹사이트‘ 기능을 통해 검색 기록을 다시 찾지 않고도 작업을 쉽게 이어갈 수 있는 것이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스마트폰에서는 ‘Windows와 연결(Link to Windows)’, PC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휴대폰과 연결(Phone Link)[2]’ 기능을 통해 갤럭시 스마트폰을 갤럭시 북에 연결하면 된다.

230111_Galaxy-Book-feature.gif
‘Windows와 연결(Link to Windows)’, ‘휴대폰과 연결(Phone Link)’ 앱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최근 사용한 웹 사이트(Recent Websites)’ 기능은 기기 간 연결성을 강화하기 위한 삼성전자의 지속적인 노력 중 하나다.

한 조사에 따르면[3], 기기 간 연결 경험에 대한 질문에 응답자의 77%는 ‘한 가지 업무를 처리하는데 여러 앱과 기기를 함께 사용하지만, 이 과정에서 번거로움을 느낀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고 끊김 없는 멀티 디바이스(Multi-Device) 생태계를 구현하기 위해, 스마트폰, PC, 태블릿, 워치 등 다양한 기기의 강점과 기능을 조화롭게 연결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기기 간 활용성을 무한히 확장해 고객들이 기기를 사용하고 연동하는 방법을 한층 더 혁신적이고 편리하게 만들고자 한다.

삼성전자의 이러한 노력이 갤럭시 북 시리즈를 포함해 다양한 제품에서 어떻게 구현되는지 다가오는 언팩 행사에서 더 자세히 만나볼 수 있다.

출처: 삼성전자 ( https://news.samsung.com/kr/%ec%9e%90%ec%9c%a0%eb%a1%ad%ea%b2%8c-%eb%84%98%eb%82%98%eb%93%9c%eb%8a%94-%ec%97%b0%ea%b2%b0-%ea%b2%bd%ed%97%98-%ea%b0%a4%eb%9f%ad%ec%8b%9c-%ed%8f%b0-%ea%b0%a4%eb%9f%a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