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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이 클라우드 기반의 게이밍 플랫폼, Stadia를 발표했습니다.


Stadium의 복수형 이름을 가진 이 플랫폼은 구글 데이터 센터의 하드웨어를 통해 게임을 처리하고 컨트롤러 및 디스플레이로는 스트리밍을 해줍니다.


이를 통해 TV, 노트북, 스마트폰, 및 태블릿 등 지원 기기에서 사양 관계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구글의 목표는 4K 60fps 및 전체 입체 음향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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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사용할 수 있는 컨트롤러도 출시하는데, 캡쳐 버튼,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 및 마이크와 함께 일반적인 버튼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Wi-Fi를 통해 인터넷에 직접 연결하는 제품이며, 25Mbps 연결로 FHD 60fps의 어쌔신 크리드:오디세이를 시연해 보였습니다.


연말 중 미국, 캐나다, 영국, 및 다른 유럽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출처: GSMArena ( https://www.gsmarena.com/google_announces_stadia_a_cloudbased_gaming_platform-news-36107.ph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