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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애플의 국내 AS불가에 대한 제 생각(제목수정) 추천 0 IP 주소 58.123.xxx.106
글쓴이 cybershot-f717 날짜 2015.04.28 01:55 조회 수 1167
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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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을 통한 글이라 안그러려 하겠으나 오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좁은 생각을 통한 글이라 안그러길 원하지만 논란이 될 수 있습니다.

생각을 미처 정리하고 쓰는 글이 아니라 길어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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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론을 통하여 이슈화가 되었던 문제가 오늘 언더케이지 뉴스에도 올라온 것을 보았습니다. 그 기사에서 나타난 문제 요점은 이것입니다.


"애플의 제품이 완벽하니 베터리가 흔들린다면 그것은 고객의 사용상 문제가 있었던 것이며 그렇기에 애플에서는 AS를 해줄 수 없다." 는 것 입니다.


예. 애플의 잘못입니다. 누구에게 물어봐도 이것은 상식적으로 말이 되지 않는 이야기입니다. 애플의 직원들이라고 하여도 아무리 애플의 팬을 자처하는 골수분자라 하여도 이것은 엄연한 소비자 권리 박탈입니다.


그럼 애플은 왜 이런 식의 일처리를 감행하여 스스로가 반감을 사는가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것이 "쯧쯧 애플 미쳤네." 더 나아가 "삼성 사야지." 라는 일반적 댓글에 자신의 결론을 동조하기 전 해야할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F717님께서 하신 말을 해보겠습니다. "네가 무엇을 좋아할지 몰라서 다 만들어봤어." 이 말은 삼성 기기를 리뷰하실때 하셨던 이야기 입니다. 소비자가 만족할 모든것을 만들어내서 어떠한 조건에 있는 사람도 삼성의 기계를 사용하게 하도록 만들려는 그들의 노력을 인정하는 이야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애플은 어떨까요?

아마도 애플은 이렇게 말할 것 입니다.

"우리가 만들었으니 넌 좋아하게 될꺼야." 공감하시죠?


아이폰6가 나왔을때의 절연띠를 보고 기겁하던 사람들도 '뇌이징'이라는 말을 써가며 그 기계를 만족하며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삼성만큼의 스팩트럼을 못갖는 것이 이니라 안하는 것 입니다. 애플은 이렇게 그들만의 무엇을 만들었고 지켜왔습니다.(한손조작정도는 예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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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한 식당에서 가장 많은 손님이 있는 시간에 한 손님이 조용히 웨이터를 부릅니다. 그 가게는 이미 만석이고 기다리는 손님들의 줄도 꽤 길었죠.


식사를 하던 손님이 정중히 머리카락을 집어들며 컴플레인을 걸었습니다. 햄버거 페티 안에서 나왔다는 설명을 하자 웨이터는 당황하며 손님에게 다시 음식을 만들어주겠다고 했고 그 주문이 다시 주방에 들어가는 일로 인하여 식당에서 식사를 기다리던 손님들은 불만을 표시했습니다.


그 사장은 식당 안과 밖의 손님들에게 직접 "음식에서 머리카락이 나와서 음식을 다시 만들기 위해 웨이팅이 길어진다."라는 이야기를 했고 손님 몇명은 머리카락이 들어있는 음식을 먹기 싫다며 나갔습니다.


그리고 컴플레인을 걸었던 손님이 식사를 마치고 나갈때 모든 주방직원들이 나와서 사과의 표시를 하며 인사를 했습니다. 모자를 벗고 정중히 인사를 하는 주방직원 모두는 대머리였습니다.


모든 손님들은 그 장면을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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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의 방법이야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것을 인식시키는 방법은 딱 2가지로 분류됩니다. 하나는 소비자에게 상품의 장점을 최대한 많은 방법으로 어필하는 것 입니다. 또 하나는 그저 소비자가 상품의 장점에 대하여 사용을 하며 깨닫고 알아가게 하는 것 입니다.


교회를 다니는 사람은 믿으면 안다고 합니다.

애플을 쓰는 사람도 써보면 안다고 합니다.

얼마전 기사 보셨죠. 애플 사용자의 종교성에 관한 글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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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애플의 배터리 수리 거절과 그에 따른 소비자 권리 박탈이 솔직히 밉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 사건으로 애플은 몇명의 눈 앞의 소비자는 잃을 수 있으나 회사의 상품에 대한 프라이드를 지켜냈고 몇몇의 고객들에게는 '진짜 그 소비자에게는 잘못이 없을까?'라는 의문을 품게 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일부 외국인들은 우리나라가 리퍼라는 제도를 악용했다는 것을 기사로 쓰기도 하고 이것은 사실이기도 합니다. 물론 전기사에 나온 분께서 베터리를 분해하여 완벽한 아이폰에 흠집을 내려 한것이 아니라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애플은 아이폰을 비롯 수많은 전자제품을 파는 마케팅 회사입니다. 팀쿡의 게이설을 클리어하게 발표했던 시기를 보고 전 완전한 확신을 하게 되었습니다.


팀쿡은 아직 스탁옵션을 받지 못하는 CEO입니다. 그가 전재산 8800억을 기부했고 그것은 사실이며 그것은 아무나 못하는 것이고 칭찬받아 마땅한 일입니다. 하지만 나스닥 시총1위 기업의 대표가 내년부터 받게될 천문학적 스탁옵션에 대해서는 아무도 이야기 하지 않습니다.


게이인것을 밝히고 얻어지는 것 기부를 하고 얻어지는 것 그것은 단지 숫자로는 설명되지 않는 우리가 애플에게 바라는 어떤 것이며 그래서 애플은 말로는 숫자로는 설명할 수는 없는 제품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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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넌 누구편인데!? 라고 물으신다면 이 글을 제가 잘못 썼거나 읽으시는 분께서 긴글이라 읽기 귀찮으셨기에 생기는 문제이며 이것은 모두 글을 쓴 제 과오라 생각됩니다.


전 애플의 AS불가 통지가 잘못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애플의 그런 고집이 유지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정말 완벽한 기계를 만들었을때 웃으면서 "다음부터는 이렇게 태클 걸지 마세요." 라고 웃으면서 기계를 바꿔주는 기업이 되기를 원합니다.


더 나아가 삼성이 이런 애플의 마케팅적 자세를 (AS규정 빼고) 어서 빨리 흡수해서 더 많이 판매되어 대한민국 기업의 위상을 높여주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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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칼님 출장 잘 다녀오셔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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